ENG

HOME | login

인몰드 3D 라벨 PET용기 블로우 성형기
Injection Stretch Blow Machine

인증/수상내역

인증내역

인증내역

BTS 입대 발표 직전 주식 매도…‘얌체’ 전 하이브 직원들 법정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한 작성일24-07-01 23:07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그룹 방탄소년단(BTS) 입대 및 활동 중단 소식을 알리는 영상이 게시되기 전 이를 알고 보유 주식을 팔아치운 전직 하이브 직원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부장검사 김수홍)는 ‘BTS 멤버의 입대 및 완전체 활동 중단 사실’이 포함된 영상이 곧 공개될 것을 미리 알고 하이브 주식을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팔아 손실을 피한 혐의로 전 하이브 직원 A씨(35) 등 3명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은 2022년 하이브에 재직하며 BTS의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뮤직비디오·앨범 재킷·의상 등 아티스트의 겉으로 보이는 모든 것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면서 BTS가 멤버 입대 등으로 활동을 중단한다는 내용의 영상이 곧 공개될 것이라는 사실을 미리 안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영상은 하이브가 멤버 입대 및 완전체 활동 잠정 중단 사실을 공개하는 것으로 기획됐으며 하이브 고위 관계자나 소수의 업무 관련자들만 알 수 있는 보안 사항이었다.
이들은 해당 영상이 촬영될 무렵 업무 담당자에게 지속적으로 입대 및 활동 중단에 관한 정보를 문의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영상이 공개되기 직전 지인들에게 ‘(BTS가) 군대 간다는 기사가 다음주에 뜬다는데 주식 다 팔아야겠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주식을 매각한 뒤 직장 동료들에게 아직도 안 팔았냐고 말하기도 했다.
이들은 영상 공개 하루이틀 전 1억635만~4억8938만원에 이르는 하이브 주식을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팔았다. 영상이 공개되고 관련 보도가 쏟아지자 하이브 주가는 24.87% 급락했다. 검찰은 이들이 3339만~1억5379만원의 손실을 회피했다고 봤다.
이들 중 한 명은 퇴사했고, 나머지 두 명은 하이브 계열사 직원으로 근무 중이라고 검찰은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정보의 불균형을 이용해 주식시장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법인 및 계열사 내부자의 미공개 중요 정보 이용 행위를 엄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일 서울의 한 이마트 육류코너에 소고기 등이 진열돼 있다. 이마트는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파는 ‘7월 가격 파격 선언’ 행사를 한다. 핵심 상품은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삼계탕, 새송이버섯, 두부로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국내 홍삼 시장 70%를 점유하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 미국에서 공격적으로 유통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에서 승부를 벌이겠다는 전략이다.
KGC인삼공사는 자사 브랜드 정관장이 친환경·유기농 식품을 판매하는 미국 마켓체인 스프라우츠의 전 점포에 입점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프라우츠는 미국 전역에서 4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매출은 9조원 규모다. 정관장은 2015년 미국 유통체인 코스트코에 입점해 현지 시장에 진출한 뒤 아마존과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아이허브 등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해가고 있다.
KGC인삼공사가 해외로 눈을 돌린 것은 국내에서 홍삼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기 때문이다. 국내 건기식 시장이 성장하고 있지만 홍삼 제품 판매액은 꾸준히 줄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2019년 4조8936억원에서 지난해 6조2022억원으로 크게 늘었지만, 홍삼 구매액은 같은 기간 1조5939억원에서 1조1675억원으로 감소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중국인 단체관광객들이 홍삼 제품을 쓸어가는 ‘큰손’이었으나, 최근 중국 경기가 침체되고 개별 관광 위주로 여행 패턴이 바뀌면서 이들의 수요도 시들해졌다.
지난해 KGC인삼공사가 미국에서 올린 매출은 406억원으로 전체의 3%에 불과하다. 하지만 회사는 코스트코와 아마존 등에서 낸 성과를 볼 때 미국에서 홍삼 시장이 확대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코스트코의 올해 1~5월 정관장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고, 아마존에서도 인삼 제품 카테고리에서 브랜드 기준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맞춤형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스프라우츠에 입점하는 ‘에브리타임 2000㎎’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는 한국에서 인기를 끈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미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재설계한 제품이다.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미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홍삼 맛을 부드럽게 완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