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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삼청교육 피해자들 “국가가 이 아픔을 책임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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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한 작성일24-06-28 23:01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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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삼청교육 피해자와 유족들이 모여 진상규명 신청을 하지 못한 이들을 구제하고 과거사 진상규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삼청교육 피해자 유족회(유족회)는 25일 서울 중구 2기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 정리위원회(진실화해위) 건물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권 의식 없는 김광동 진실화해위 위원장은 당장 그 자리에서 내려와라며 이같이 밝혔다. 삼청교육 피해자와 유족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은 4만여명에 이르는 삼청교육 피해자 중 진상조사를 신청한 이가 700여명에 그친다며, 진실화해위에 미신청자 구제 방안을 모색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진실화해위는 신청기간이 끝났다는 이유로 더 이상의 구제 방안을 찾지 않고 있다며 국가가 나서서 피해자들의 인생을 군홧발로 짓밟고, 신청기간이 끝났다고 방치하는 것이 책임을 다하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오수미 유족회 대표는 모든 피해자가 국가의 사과를 받고 ‘이제 됐다’고 할 때까지 진살화해위의 과거사 정리는 계속돼야 한다며 피해자 본인이 원하면 조사는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2기 진실화해위에는 총 759건의 삼청교육대 진실규명 신청이 접수돼 이 중 400명이 진실규명 결정을 받았다. 2022년 12월로 신청기간은 끝났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여한 삼청교육 피해자 박우수씨(73)는 젊은 나이에 학업도, 이후 경제활동도 전혀 할 수 없었다. (삼청교육에) 이미 다녀온 후엔 가정은 파탄이었다며 진실화해위 결정통지문에 적힌 내용은 인권침해였지만 우리가 당한 것은 인권박탈이었다고 말했다. 전남 강진에서 온 박성식씨(69)는 1980년 8월6일에 끌려가 순화교육을 받고 청송감호소로 끌려갔다. 날짜와 시간을 생생히 기억한다며 진작 이런 모임이 있었다면 울분을 토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김광동 진실화해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유족회는 김 위원장은 ‘노근리 사건’을 ‘부수적 피해’라며 어쩔 수 없던 일처럼 발언하고,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를 ‘부역자’라 낙인찍었다며 이런 사람이 위원장으로 있는 이상 가해자가 피해자를 조사하는 형국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삼청교육 사건은 1980년 8월 계엄포고 제13호에 따라 검거된 6만755명 중 약 4만명이 삼청교육에서 불법 구금과 구타 등 가혹행위를 당한 사건이다.
새벽배송업계 강자 컬리가 주문 1~2시간 안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퀵커머스(바로배송)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컬리가 참전하면서 퀵커머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게 됐다.
컬리는 퀵커머스 서비스 ‘컬리나우’를 서울 서대문구와 마포구 일부 지역에서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컬리나우에서는 컬리몰에서 선보이는 로컬 맛집과 유명 디저트, 신선식품과 생활필수품, 화장품 등 5000여개 상품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주문하면 1시간 내에 받아볼 수 있다. 고객 주문이 들어오면 컬리가 마포구 디지털미디어센터 인근에 확보한 소규모 물류창고 PP(Picking&Packing·집품 및 포장)센터에서 물건을 포장한 뒤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방식이다.
컬리는 해당 지역에서 컬리나우 운영이 안정화되면 연말까지 서울 내 다른 지역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는 새벽배송 상품의 10% 수준인 상품 가짓수도 늘려가기로 했다.
최근 컬리는 실적 자신감을 바탕으로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컬리는 2015년 창립 이래 처음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컬리의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5381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이었다.
컬리는 올해 삼성물산과 코오롱FnC의 국내 주요 의류브랜드를 차례로 입점시키며 패션·잡화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2022년 뷰티컬리를 론칭해 신선식품에서 화장품으로 외연을 확장한 것처럼 패션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뷰티컬리는 지난해 컬리 전체 거래액(GMV)의 10%를 차지하며 핵심사업으로 자리잡았고, 식품에 비해 단가가 높아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 1조2000억원 수준이던 퀵커머스 시장 규모는 내년 5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퀵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앞서가는 업체는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B마트다. 지난해 B마트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배달의민족의 커머스 부문 매출은 6880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편의점과 대형마트 사이에 끼어 사양길을 걷고 있던 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기업형슈퍼마켓(SSM)들도 퀵커머스를 확대하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업계에서는 상품 큐레이션에 강점이 있는 컬리가 퀵커머스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이란 예측이 나온다. 다만 도심에 즉시배송 전용 물류센터를 확보해야 하는 등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생각보다 사업 안착이 쉽지 않을 것이란 우려도 동시에 나온다. 앞서 이마트와 롯데마트, 쿠팡이츠 등도 퀵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다가 수익을 내지 못하고 사업을 접었다.
민주노총 경기본부는 총 2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경기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 사고를 중대재해 참사로 규정한다고 25일 밝혔다.
민주노총 경기본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중대재해는 기업에 의해 자행되는 중대한 범죄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이번 참사를 이같이 규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 검증을 통해 밝혀지겠지만 사망자를 포함해 30여명의 노동자가 왜 이런 상황에 이르게 됐는지는 다른 문제라며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책임을 묻는 것이 진상규명이고 확실한 재발방지대책이라고 했다.
민주노총 경기본부는 고용노동부는 희생당한 노동자의 소속과 고용형태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면서 사고 개요에 등장하는 메이셀이라는 회사의 정책을 밝혀야 한다. 희생당한 노동자를 파견한 업체로 추정되는 업체라고 했다.
민주노총 경기본부는 리튬배터리 생산 공장에 대한 외주화를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노총 경기본부는 갈수록 재생에너지, 전기차 등의 폭발적 수요로 리튬 배터리 수요가 늘어갈 것이라며 그 위험성에 비해 관련 연구나 대안이 부재하다고 했다.
이어 위험한 리튬배터리 생산 공정을 외주화시키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면서 위험한 업무의 외주화, 도급금지가 더 큰 사고를 막고 노동자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