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HOME | login

인몰드 3D 라벨 PET용기 블로우 성형기
Injection Stretch Blow Machine

인증/수상내역

인증내역

인증내역

프로야구 원로 선수 모임 ‘일구회’ 몽골 올림픽위 훈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한 작성일24-06-26 03:58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프로야구 원로 선수 모임 일구회가 몽골 올림픽위원회로부터 훈장을 받았다.
사단법인 일구회는 25일 몽골 올림픽위원회로부터 올림픽 글로리 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림픽 글로리 훈장은 몽골 올림픽위원회가 주는 훈장 중 2등급에 해당하는 것으로, 몽골 체육 발전에 공헌한 이에게 수여된다.
앞서 일구회는 전날 몽골 야구 지원을 위해 몽골 야구 국가대표팀에 피칭머신 겸 펑고머신을 기증하는 한편 조계현 이사(KBO 전력강화위원장)와 이경필 감사가 직접 유소년 야구 교실을 열어 야구의 국제화에 힘을 보탰다. 피칭머신 겸 펑고머신은 일구회 공식 후원사인 뉴트리디데이가 제공한 것으로, 뉴트리디데이는 이날 비타민 200박스도 함께 기증했다.
일구회는 2012년 김인식 KBO 기술위원장의 제안을 바탕으로 야구 저개발국인 스리랑카, 태국, 파키스탄, 캄보디아 등에 야구 인스타 팔로워 구매 배트 200자루 등을 지원했다. 이후에도 야구 저개발국 후원을 이어가던 중 2017년 몽골과 처음으로 인연을 맺었다. 몽골 국가대표팀 26명 전원에게 유니폼을 제공하고, 이 감사를 중심으로 야구 강습회 등을 열며 조력을 아끼지 않았다.
일구회의 지원에 따라 KBO 구단 인스타 팔로워 구매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 역시 지난해에 이어 연습구 1박스씩을 몽골 국가대표팀에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광수 일구회 회장은 야구 국제화를 위해 흔쾌히 힘을 보태준 뉴트리디데이와 LG·두산 구단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과거 한국 야구가 세계 야구의 도움으로 야구 선진국으로 발돋움한 것처럼 아시아 야구 저개발국들에 대한 지원이 한국 야구의 위상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