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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과기정통부 “북한 발신 추정 전파교란…실제 피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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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한 작성일24-06-03 18:49 조회11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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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9일 오전 5시50분부터 발신지가 북한의 강령과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옹진으로 추정되는 전파 교란 신호가 연평·인천·강화·파주의 과기정통부 전파감시시스템에 유입됐다가 중단되기를 반복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현재까지 GPS 전파 혼신 신고 건수는 항공기 201건과 선박 731건 등 총 932건이며, 실제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없다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과기정통부는 GPS 전파 혼신 위기 경보 ‘주의’ 단계를 유지하면서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와 공조해 실제 피해가 없도록 항공기 지상항법시설과 관성항법장비 사용, 선박 레이더·항로표지·지형지물 활용 등 비상대비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삼을 얼굴에 바르고, 패션회사가 만든 파운데이션을 두 볼에 톡톡톡, 피부 전문가들이 개발한 색조화장품으로 멋내고….
최근 MZ세대에게 입소문만으로 흥행에 성공한 화장품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착한 가격’은 물론 비건 트렌드까지 고려한 고품질·고기능성 화장품이 주인공이다.
29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표 건강식품기업인 KGC인삼공사는 ‘랩 1899’를 선보여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 연구 노하우를 집약했다는 ‘랩 1899’는 고농축 홍삼 특허성분으로 만든 비건뷰티 브랜드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크게 만족한다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100% 비건 처방으로 프랑스 이브비건 인증과 독일 더마테스트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KGC인삼공사는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정관장으로 유명한 기업이 만든 화장품이라서 그런지 이색 경험을 즐기는 20~30대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KGC인삼공사가 선보이고 있는 화장품은 총 22종이다. 2011년 내놓은 일명 ‘면세점 화장품’으로 통하는 ‘동인비’는 홍삼 특허 성분의 항노화·피부장벽 강화 효과 등을 앞세워 일찌감치 토종 화장품으로 자리잡았다.
신세계백화점 계열 패션기업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킨케어 ‘연작’도 고품질로 성공한 브랜드다. 2012년 패션업계 최초로 화장품 시장에 뛰어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8년 기능성 화장품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연작’을 론칭하면서 ‘대박’이 났다.
연작 브랜드만 매년 매출 신장률이 두 자릿수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65.4% 늘었고 올해 들어서는 지난 28일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7% 증가했다.
인기 비결은 한국 식물의 자생력을 강조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데 있다. 기초 화장품부터 베이스, 쿠션, 파운데이션까지 20대는 물론 중장년층까지 인기를 끌면서 딸과 함께 쓰는 화장품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에센스 제품의 경우 식물의 뿌리(효삼), 줄기(침향), 꽃(치자) 성분까지 식물의 모든 에너지를 한 병에 담아 탄탄한 보습과 단단한 피부 장벽에 생기를 더해주기로 정평이 나 있다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별다른 홍보 없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재구매가 늘어나는 등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챙기는 화장품으로도 불린다면서 타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문화·예술을 접목시킨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제2의 히어로 제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현재 30여개 수입 브랜드와 6개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갖고 있다. 패션기업이지만 화장품 매출 비중이 전체의 30%를 차지하는 등 올해 1분기에는 코스메틱 부문에서 매출 1043억원을 올리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피부 전문가 그룹이 작정하고 만든 색조 화장품도 각광받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가 설립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지난 2월 처음 선보인 색조 브랜드 ‘힐어스’는 피부과학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홀리바질 성분을 함유한 메이크업 화장품이다.
특허받은 홀리 바질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어, 파운데이션의 경우 ‘피부가 답답하지 않고 숨을 쉴 수 있어 힐링이 된다’는 평가가 많다. 글로벌 비건 인증은 물론 해양 생태계 유해 성분을 모두 없애 윤리적 가치도 인정받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관계자는 실증적인 피부과학 연구에 기반해 피부 고민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큼 첫 색조 브랜드인데도 반응이 뜨겁다면서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호평을 얻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힐어스 흥행에는 대표 브랜드 ‘닥터지’가 한몫했다. ‘닥터지’는 피부 건강을 위한 각질 케어·보습 케어·자외선 차단 등 스테디셀러 화장품을 다수 확보한 브랜드다. 특히 안티에이징 크림의 경우 지난해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고 론칭 10년을 맞은 수딩 크림은 누적 2000만개 이상을 팔아치우는 등 젊은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