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HOME | login

인몰드 3D 라벨 PET용기 블로우 성형기
Injection Stretch Blow Machine

인증/수상내역

인증내역

인증내역

효성중공업, 모잠비크 전력망 사업 계약…428억원 규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한 작성일24-06-08 02:21 조회92회 댓글0건

본문

효성중공업이 모잠비크 대규모 전력기기 공급 및 변전소 증설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효성중공업은 4일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털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계약 업무협약 서명식’에서 모잠비크 국영 인스타 팔로우 구매 전력청인 EDM과 총 428억원 규모의 전력망 강화 사업 계약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라 효성중공업은 2029년까지 모잠비크에 있는 220킬로볼트(㎸)급 초고압 변압기 14기를 교체 및 증설 공급한다. 변전소 설비 개선과 용량 증대도 진행한다.
노후화한 변압기와 주변 변전소 기자재 교체, 증설을 통해 향후 모잠비크의 전력 소비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효성중공업은 2013년 모잠비크 가자 지역의 전력화 사업에 참여하면서 아프리카 전력 시장에 처음 인스타 팔로우 구매 진출했다. 이후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나미비아, 에티오피아 등에 전력기기를 공급하면서 아프리카 시장을 공략했다.
최근 3년간 아프리카 지역 수주 금액이 5000억원을 넘어서는 인스타 팔로우 구매 등 아프리카가 효성중공업의 핵심 전력 시장으로 부상하는 상황이다.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이사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아프리카 전력 시장의 정상급 공급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